경희대한방병원 남동우 교수, 하버드대 PPCR 과정 ‘Teaching Fellow’ 선정

봉미선 기자 승인 2024.04.15 09:49 의견 0

▲경희대한방병원 남동우 교수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남동우 교수가 2024년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PPCR(임상연구전문가)과정의 Teaching Fellow로 선정되어 2024년 하버드 보건대학원 수강생을 대상으로 강연과 지도 교수 역할을 맡게 된다.

PPCR 과정(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 PPCR)은 하버드 보건대학원에서 운영하는 임상 연구 전문가 과정으로, 임상 연구의 설계, 실행, 통계 분석, 국제적인 연구 동향 등 한의학의 과학적인 연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습득하게 된다.

특히, 모든 과정은 하버드의대 소속 교수진과 토론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선정은 남동우 교수가 2023년 PPCR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결과다.

남동우 교수는 “1년의 해외연수 기간 동안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구, 강연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우 교수는 해외연수 중 뉴욕 시립대학교 소속 스태튼 아일랜드 대학(CUNY)에서 한국의 한의학을 소개하고, CUNY 소속 교수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제안받았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