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공간> 호러 모먼트 영상 최초공개! 장르적 묘미 살리는 포인트 대공개!

봉미선 기자 승인 2021.08.03 12:57 의견 0


아시아의 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 극장 개봉!

이도공간

호러 영화 속 이런 장치 꼭 있다!
극장 필람 영화! 센티멘탈 심리 호러 <이도공간>
호러 모먼트 영상 최초 공개!

전 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한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이도공간>이 센티멘탈 심리 호러 장르의 묘미를 살리는 호러 모먼트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감독: 나지량 / 출연: 장국영, 임가흔 / 수입: ㈜모인그룹 / 배급: ㈜엣나인필름)

늦은 밤 혼자 있을 때 등장하는 귀신, 괜히 소름 돋는 물 떨어지는 소리!
센티멘탈 심리 호러 영화 <이도공간>을 꽉 채우는 ‘호러 모먼트 영상’ 대공개!


영적인 존재를 보는 ‘얀’과 그 존재를 믿지 않는 ‘짐’의 뒤엉킨 과거의 사랑과 기억, 그로 인한 섬세한 심리변화가 돋보이는 센티멘탈 심리 호러 <이도공간>이 영화를 열 배 더 즐길 수 있는 영화 속 ‘호러 모먼트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호러 모먼트 영상에는 ‘센티멘탈 심리 호러’라는 신선한 장르에 걸맞은, 다시 봐도 등골 서늘해지는 무서운 장면들을 모았다. 주인공 ‘얀’이 떨어진 물건을 주운 뒤 고개를 드는 순간 등장하는 알 수 없는 존재, 혼자 있는 욕실에서 괜히 더 크게 들리는 물 떨어지는 소리와 욕실 거울에 갑자기 나타난 낯선 이의 모습, 늦은 밤 정전으로 어두운 공간을 돌아다니는 주인공 ‘짐’의 모습, 홀로 남겨진 수영장에서의 으스스한 분위기와 수영 중 물속에 나타나는 귀신 장면과 함께 “공포 영화 속 이런 장치 꼭! 있다”는 카피는 관객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며 호러 영화의 포인트를 살려준다. 호러 모먼트 영상 속에 등장하는, 공포 영화라면 당연히 있을 법한 정석 같은 장치들로 가득 채워진 <이도공간>은 장국영 팬들뿐 아니라 호러 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에게 만족도와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한편 <이도공간>은 홍콩 호러 영화의 클래식함과 로맨스 심리극을 곁들인 독특한 변주로 기존 호러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N차 관람 영화로 등극했다. 영화 속 잊지 못할 장면들로 만든 <이도공간> 굿즈패키지는 1차, 2차, 3차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개봉 3주 차임에도 많은 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국영 한국 팬클럽 ‘장국영사랑’의 후원으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와 독립예술영화관 아트나인에서는 2021년 디지털 복원 후 전 세계 최초 <이도공간> 국내 개봉을 기념하여 ‘장국영 특별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 시네필들과 관객들에게 영화의 여운을 간직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선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센티멘탈 심리 호러라는 장르의 묘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영화 <이도공간>은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