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신경재활학회, 뇌 재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자 유튜브 개설

봉미선 기자 승인 2022.09.02 16:24 의견 0

<사진설명: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유튜브 배너>

“슬기로운 뇌 재활”은 대한뇌신경재활학회가 주관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슬기로운 뇌 재활”을 검색하거나 QR 코드를 이용하여 현재까지 업로드 된 영상을 볼 수 있다.

“슬기로운 뇌 재활”은 다양한 뇌 질환으로 재활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들이 뇌 질환의 재활과 예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시즌 1 “뇌졸중 재활”에서는 뇌졸중 후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과 그 재활치료에 대해 뇌졸중 재활 전문의가 설명하는 형태로 방송된다.

“뇌졸중 재활”에 대해 10편의 영상이 계획되어 있으며, 현재 1화 “뇌도 재활이 되나요? 뇌를 다치면 끝 아닌가요?”, 2화 “경직? 점점 뻣뻣해지다 완전히 굳어져 버리나요?”, 3화 ”나를 움직이는 힘, 내 몸에 꼭 맞는 보행재활”, 4화 “쓰러지고 난 후 대소변이 내 맘 같지 않다고요?” 가 업로드 되어 있고, 올해 11월까지 매달 두 편의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각 영상은 국내 뇌 재활의 임상 및 연구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재활의학과 교수 및 재활전문병원 전문의가 기획 및 출연하였으며, 뇌졸중 각 증상의 재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다. 마지막 10편 Q&A 에서는 1편에서 9편까지 유튜브 영상 댓글을 통해 올라온 질문을 다룰 예정이다.

대한뇌신경재활학회는 2000년에 창립되어 뇌 재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 및 교육을 통해 다양한 뇌 질환의 재활과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