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터, 보건의료 전문가 위한 포털사이트 ‘Renal Care’ 오픈

의료진 대상 질환 별 임상 가이드 및 최신 지견, 맞춤형 교육 등 통합 서비스 제공

김은식 기자 승인 2022.01.03 17:08 의견 0

신장 질환 관련 최신 의학정보 및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진 전용 통합 포털사이트 ‘레날 케어(이하 Renal Car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Renal Care 사이트 오픈을 통해 국내 의료진은 기존 박스터 신장 사업부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해온 자료와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볼 수 있게 됐다. 간편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보건의료 전문가 정보를 입력하고 계정을 만들면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접속 가능하다.

Renal Care 사이트는 박스터 신장 사업부의 다양한 질환 별 임상 가이드 및 최신 지견, 모든 제품 정보와 환자교육 콘텐츠 등이 담긴 ▲리소스 라이브러리(RESOURCE Library)와 다양한 온라인 심포지엄 실시간 참여와 다시 보기 서비스인 ▲웨비나(WEBINAR), 맞춤형 최신 의학 정보 전달 및 제품 장비 교육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레날 케어 에듀(Renal Care Edu)로 구성됐다. 특히, 각 병원에서는 원하는 주제를 사이트로 신청하여 개별화된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이번 Renal Care 사이트 개설로 디지털 시대에 국내 의료진들이 질환 관련 의약학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 사이트를 통해 정보 공유를 넘어 맞춤 교육과 최신 지견을 논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박스터는 보건의료 전문가의 파트너로 생명을 구하고 유지하는데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enal Care 사이트의 모든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하다. 박스터 신장 사업부는 혈액의 노폐물과 과잉된 수분을 제거하는 복막투석과 혈액투석을 비롯해 급성 신손상 환자를 치료하는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